• Price
  • Medium
톰 안홀트

톰 안홀트의 작업은 모더니즘과 페르시아 미술의 영향이 동시에 엿보인다어린 시절부터 축구선수를 꿈꿨던 작가는 14살 때 테이트 브리튼에서 열린 마크 베크만(Max Beckmann)의 전시를 보고 화가가 되기로 결심했다이후폴 클레(Paul Klee), 라이오넬 파이닝거(Lyonel Feininger), 다리파(Die Brücke)와 청기사파(Der Blaue Reither) 등 굵직한 모더니즘 마스터들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다최근에는 페르시안 미니어처라고 불리는 이란의 삽화 장르를 접하고 적극적으로 작업 속에 끌어들이고 있다그는 자신의 작업 과정이 마치 열정과 두려움그리고 영감을 주는 모든 것들로 이루어진 공을 영원히 쫓는 것과 같다고 말한다.

톰 안홀트는 1987년 영국 바스에서 아일랜드계 어머니와 페르시아계 유대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이러한 배경은 안홀트의 작업이 서구와 중동의 문화 혼종적 성격을 띠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작가는 첼시 칼리지 오브 아츠에서 순수미술을 공부한 뒤 베를린에 정착했다지난해 독일 쿤스트페어라인 울름에서 개인전을 가졌으며영국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열린 단체전에 참여했다주로 독일과 북유럽북미 등을 중심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Biography

1987 영국 바스 출생

2007 런던 팰머스 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 수료
2009 스톡홀름 콘스트팍 - 예술 공예 디자인 대학교 졸업
2010 런던예술대학교 컬리지 오브 아츠 순수미술학과 졸업
베를린에서 거주하며 작업

주요 개인전

2021 낙화, 학고재, 서울
인공의 빛,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코펜하겐
달빛, 프랑수아 게발리 갤러리, 로스앤젤레스, 미국
클로즈 투 홈, 갤러리 아이겐+아르트, 베를린
2020 모든 것에 대한 노트, 조쉬 릴리, 런던
2019 블루,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코펜하겐
톰 안홀트, 학고재청담, 서울
삶으로부터, 갤러리 아이겐+아르트, 라이프치히, 독일
2018 타임머신, 쿤스트 페어라인 울름, 울름, 독일
아비뇽의 여인들, 프리즈 뉴욕 (조쉬 릴리 기획), 뉴욕
진짜 이야기, 조쉬 릴리, 런던
2017 식스티,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코펜하겐
뉴 워크, 뉴 요크, 1969갤러리, 뉴욕
2016 인사이드 아웃, 아이겐+아르트 랩, 베를린
제이콥의 여행, 볼타 NY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기획), 피어 90, 뉴욕
고대의 게임, 프로젝트B 갤러리, 밀라노, 이탈리아
2015 히스토리 보이, 아이겐+아르트 랩, 베를린
2014 베비 스트란드,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스튜디오 하우스, 코펜하겐
레인보우 워크,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코펜하겐
2013 사람이 만든,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베를린

 

주요 소장
사치 컬렉션, 런던
컬렉션 알레산드로 베네통, 트레비소, 이탈리아
컬렉션 마리오 테스티노, 런던
컬렉션 미티넨, 독일 및 핀란드
덴마크 서지센터, 코펜하겐
수잔과 마이클 홀트, 뉴욕
캐롤 서버와 올리버 프랭클, 뉴욕
올레 파럽, 프레더릭스보르그, 덴마크
만프레드 헤르만, 베를린
제라드 로페즈, 룩셈부르크

주요 단체전

2020 하트 – 100인의 작가. 하나의 미션, 본 미술관, 본, 독일; 함부르크 미술관, 함부르크, 독일; 
베를린주립미술관, 베를린
리로디드, 갤러리 아이겐+아르트, 라이프치히, 독일
2019 왓츠 업 / 런던, 로렌스 반 하겐, 런던
두 세대: 젊음, 갤러리 크론, 베를린
프리뷰, 학고재, 서울
수영복을 챙겨라, 갤러리 코른펠트, 베를린
GMA XXX AAR,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코펜하겐
10년의 흔적, 조쉬 릴리, 런던
톰 안홀트/크리스 해머라인, 데릭 엘러 갤러리, 뉴욕
2018 베를린 콜링. 작업과 종이, 갤러리 코른펠트, 베를린
알려진/알려지지 않은, 사치 갤러리, 런던
종이 작업,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코펜하겐
2017 부엌의 새 싱크대, 조쉬 릴리, 런던
그렌저-파룽겐, 갤러리 루시 클레너, 베를린
모두 함께 지금, 1969 갤러리, 뉴욕
종이!, 68 프로젝트, 베를린
2016 모두 함께 지금, 1969 갤러리, 뉴욕
종이!, 68 프로젝트, 베를린
2015 당신은 내게 꽃을 주지 않잖아요, 갤러리 코른펠트, 베를린
섬사람들,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코펜하겐
2014 사람, 장소 또는 사물, 갤러리 코른펠트, 베를린
종이 작품과 조각품,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베를린
드로잉들과 에칭, 갤러리 코른펠트, 베를린
2013 이런 날들- 톰 안홀트와 데이비드 모세, 갤러리 루시 클레너, 베를린
각각 하나씩, 갤러리 루시 클레너, 베를린
모든 물,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코펜하겐
자화상, 풀레르스타 고르, 스톡홀름
제유, 프라이에스 뮤지엄, 베를린
2012 빌드스톰,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코펜하겐
리지 파인 아트, 아티스트 쇼케이스, 런던
모든 물, 갤러리 미카엘 안데르센, 베를린
세상들, 갤러리 아데스, 베를린
Artworks
나무 아래에서

2020

종이에 수채

23.8 x 17.9 cm

조각적 모험들

2020

종이에 수채

23.8 x 17.9 cm

자전거

2021

종이에 수채

18 x 18.3 cm

도시의 경계

2020

종이에 수채

23.8 x 17.9 cm

도시의 날들

2020

종이에 수채

23.8 x 17.9 cm

유성

2021

종이에 수채

25.7 x 18 cm

혼자 있는 바위

2020

종이 콜라주에 수채와 연필

21 x 16.5 cm

구애

2021

종이에 수채

24.2 x 16 cm

창문

2021

종이에 수채

18 x 23 cm

내일을 오르다

2020

종이 콜라주에 수채

17.9 x 23.8 cm

펜트하우스

2020

종이에 수채

17.9 x 23.8 cm

짧은 사랑 이야기

2020

종이 콜라주에 수채

18 x 30.5 cm

부서진 바위 (무명의 페르시아 세밀화)

2021

리넨에 유채

115 x 75 cm

낙화 II

2021

리넨에 유채와 아크릴릭

40 x 30 cm

밤중의 만남

2021

패널에 유채

40 x 30 cm

낯선 사람

2021

리넨에 유채

150 x 130 cm

인사가 아닌

2021

리넨에 유채

115 x 75 cm

새로운 새벽

2021

패널에 유채

40 x 30 cm

하이 스트리트

2021

패널에 유채

40 x 30 cm

화산암

2021

패널에 유채

30 x 40 cm

어페어

2021

리넨에 유채

75 x 115 cm

두 나무

2021

패널에 유채

40 x 30 cm

2 AM

2021

리넨에 유채

190 x 150 cm

낙화 I

2021

리넨에 유채

170 x 150 cm

질투하는 남자

2018

린넨에 유채

25 x 35 cm

새로운 지평 (습작)

2018

종이에 연필

20 x 15.8 cm

오디션 (습작)

2018

종이에 연필

20 x 15.7 cm

바디 이미지 (습작)

2018

종이에 연필

20 x 16 cm

질투하는 남자 (습작)

2018

종이에 연필

16 x 20 cm

때맞춘 사과

2018

린넨에 유채

190 x 130 cm

새로운 지평

2018

판넬에 유채

60 x 50 cm

채굴하는 남자

2019

린넨에 유채

35 x 25 cm

오디션

2018

린넨에 유채

35 x 25 cm

바디 이미지

2019

판넬에 유채

60 x 50 cm

말하지 않는 것이 나은

2018

판넬에 유채

40 x 30 cm

지나가는 배들

2019

판넬에 유채

50 x 60 cm

채굴하는 남자 (습작)

2018

종이에 연필

20 x 12.5 cm

도공 (습작)

2018

종이에 연필

15.8 x 20 cm

말하지 않는 것이 나은 (습작)

2018

종이에 연필

20 x 15.9 cm

지나가는 배들 (습작)

2019

종이에 연필

17.4 x 25 cm

타임 머신 V (불과 열정)

2017

린넨에 유채

190 x 130 cm

도공

2019

판넬에 유채

30 x 40 cm

News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