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ice
  • Medium
네이슨 힐든

네이슨 힐든은 미국 미네소타 주 출생으로, 현재 로스앤젤레스에서 작업한다. 미네소타 주에서 공부하던 그는 프랑크푸르트에서 수학하며 추상 회화가 마이클 크레버(Michael Krebber, b.1954~)를 만났다. 그리고 현재까지 작업의 기반으로 삼고 있는 로스앤젤레스로 거주지를 옮겨 미국의 개념미술가 크리스토퍼 윌리엄스(Christopher Williams, b.1956~)와 개념 사진작가 리처드 호킨스(Richard Hawkins b.1961~)를 만나 영향을 주고받았다. 힐든의 작업은 논리적, 구조적 접근 방식과 직관의 균형적 관점이 돋보인다.

네이슨 힐든은 미나미카와와 마찬가지로 이미지가 작업의 큰 요소 중 하나다. 하지만 그의 작업 속 이미지는 산업 사회의 대량 생산과 그 효율성 측면에서 접근한다는 데 차이가 있다. 그는 사진 이미지를 붙인 반짝이는 알루미늄판위에 실크스크린 작업을 한 뒤 붓질을 더한다. 여러 레이어가 공존하는 그의 작업은 과정 전체가 한 화면에 담기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같은 방식의 작업을 통해 완성과 미완성, 그리고 작업에 있어서 실패란 무엇인지 묻는다. 현재 힐든의 작품은 로스앤젤레스 현대미술관, 뉴욕 휘트니미술관, 그리고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 등 유럽과 북미의 주요 기관에 소장되어 있다.

Biography

1978 미국 미네소타 주 퍼거스 폴스 출생

2001 미국 미네소타 주립대학교 순수미술 학사 졸업
2005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마인 슈테델슐레 순수미술 아카데미 순수미술 
2006 미국 아트 센터 칼리지 오브 디자인 순수미술 석사 졸업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거주 및 작업

개인전

2018 당분간 계속, 미사코 & 로젠, 도쿄
그대로 하는 중, 아트 : 컨셉, 파리
2017 준비가 끝나간다, 미드웨이 컨템포러리 아트, 미니애폴리스, 미국
2015 계속되다, 쾨니히 갤러리, 베를린
2014 더욱이, 아트 : 컨셉, 파리
무엇보다도, 미사코 & 로젠, 도쿄
2013 그동안, 쾨니히 갤러리, 베를린
그동안, 쿤스트페아 인 함부르크, 함부르크, 독일
2011 그렇게 됐다, 리차드 텔스 파인아트, 로스앤젤레스, 미국
헤더 쿡 & 네이슨 힐든(헤더 쿡과의 협업 전시), 폴커 브라트케, 뒤셀도르프, 독일 
2010 내가 일단 시작하고 나면, 아트 : 컨셉, 파리
거의 끝나감, 다양한 순서로, 쾨니히 갤러리, 베를린
미사코 & 로젠, 도쿄
2009 끝내고, 리차드 텔스 파인아트, 로스앤젤레스, 미국
2008 다시 여전히 지금, 쾨니히 갤러리, 베를린
2007 다시 그리고 시작하는 것처럼, 리차드 텔스 파인아트, 로스앤젤레스, 미국.
그냥 다른 무언가, 아트 : 컨셉, 파리
시작부터 끝까지, 미사코 & 로젠, 도쿄

소장
자블루도비츠 컬렉션, 런던
로젠블룸 컬렉션 & 프렌즈, 파리
휘트니미술관, 뉴욕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 암스테르담
국립조형미술센터, 파리
로스앤젤레스 현대미술관, 로스앤젤레스, 미국
댈러스 미술관, 댈러스, 미국
헨리 아트 갤러리, 시애틀, 미국

단체전

2019 시몬 미나미카와 & 네이슨 힐든, 학고재청담, 서울
2018 눈 감고 그렸어요?, BWSMX, 멕시코시티
티파니에서 아침을, 콜렉터스 디포, 포트샤흐 암 뵈르테제, 오스트리아
2016 예술은 시합이 아니다 – (06~16년 회화 여행), 레들링 파인 아트, 로스앤젤레스, 미국
2015 물질, 쾨니히 갤러리, 베를린
하늘색을 칠하다, 마요르카 랜딩스, 팔마데마요르카, 스페인
2014 사랑의 메신저, 국립 카포디몬테 미술관, 나폴리, 이탈리아 
페인트 주의, 산드레토 레 레바우덴고 재단, 튜린, 이탈리아
러브스토리: 안네 & 볼프강 티체 컬렉션, 벨베데레 미술관, 빈
챗 제트 (파트 2) – 반사된 조각, 쿤스틀러하우스 KM, 그라츠, 오스트리아
더 많은 제스처, 미셸 조니악 갤러리, 파리
타일, 쿤스트크바티어 베타니엔, 베를린
2013 왜 미술을 위해 살지 않는가? Ⅱ - 컬렉터 9인이 애장품을 공개하다, 도쿄 오페라 시티 아트 갤러리, 도쿄
앰비언트, 타냐 보낵더 갤러리, 뉴욕
떠다니는 제독, 팔레 드 도쿄, 파리
아는 것을 바꾸기, 헤이그 시립미술관, 헤이그, 네덜란드
자블루도비츠 컬렉션 회화: 2.5 차원 회화, 자블루도비츠 컬렉션, 런던
연금술, 아트 클럽, 런던
원인들, 국립조형미술센터 컬렉션, 센트레일 포 컨템포러리 아트, 브뤼셀
2012 미니멀 신화, 보이만스 반 뵈닝겐 미술관, 로테르담, 네덜란드
선물, 오버두잉 & 카이트, 로스앤젤레스, 미국
오직 우리 중 일부만이 다른 누군가를 감동시킬 것이다, 타데우스 로팍 갤러리, 파리
나는 사고하고 그것은 나의 전부다, 토마스 던컨 갤러리, 로스앤젤레스, 미국
로스트 (인 엘에이), 로스앤젤레스 시립미술관, 로스앤젤레스, 미국
2011 당신(아이들)은 보는 만큼 안다, 로젠블럼 컬렉션, 파리
쉴부르거 비엔날레, 쿤스트페아인 샤튼도르프, 오스트리아
스페이스 오디티, CCA 안드라트, 마요르카, 스페인
2010 가짜 거울, 루돌프 잔슨 갤러리, 브뤼셀
왓 웨얼, 서턴 레인, 파리; 서턴 레인, 런던
바냐 카우다, 아트 : 컨셉, 파리
캘리포니아 드리밍, 포르투갈 아트 10, 리스본
과정 / 추상, 폴 카스민 갤러리, 뉴욕
2009 동굴벽화 설치 No. 2, 그레샴스 고스트, 뉴욕
유사성, 폴 카스민 갤러리, 뉴욕
사물의 은밀한 삶, 미드웨이 컨템포러리 아트, 미니애폴리스, 미국
라운드업, 리차드 텔스 파인아트, 로스앤젤레스, 미국
너다. 내가 아니라, 앤드류 크랩스 갤러리, 뉴욕
동굴벽화, PSM 갤러리, 베를린
불래틴 보드 블루바드, 프로 초이스, 파리
2008 어느 날 아침 나는 매우 일찍 잠에서 깼다, 오피스 바로크 갤러리, 브뤼셀
부가적 난제, 쾨니히 갤러리, 베를린
에이미 그라낫, 네이슨 힐든, 메러디스 스파크스, 셰인 캠벨 갤러리, 시카고, 미국
착시의 방 4: 제로 쿠폰, 서커스 갤러리, 로스앤젤레스, 미국
토요일-토요일, 아트 : 컨셉, 파리
2007 L.A. 열망, 파트 Ⅰ, 키머리히, 뒤셀도르프, 독일
자료사진, 셰인 캠벨 갤러리, 오크 파크, 미국
벽돌 쌓기, 월스페이스 갤러리, 뉴욕
스터프: 버트 아론 컬렉션 국제 현대미술, 디트로이트 현대미술관, 디트로이트, 미국
디그리 제로, 리차드 텔스 파인 아트, 로스앤젤레스, 미국
나는 어디에 있었나, 위기, 포켓 달린 가방, 제한적 자율성의 예술에 대한 모든 것, 폴린, 로스앤젤레스, 
미국
포스트 로즈: 위험 지대 안과 밖의 작가들, 크리스티앙 나겔 갤러리, 베를린
미하엘 자일스토르퍼, 네이슨 힐든, 그리더 컨템포러리, 취리히, 스위스
핏 투 프린트, 가고시안 갤러리, 뉴욕
2006 페이싱, 마크 폭스, 로스앤젤레스, 미국
백조는 매우 평온하다…, 리차드 텔스 파인 아트, 로스앤젤레스, 미국
언더 프레셔, 아트 : 컨셉, 파리
포즈와 조각, 케이시 카플랜 갤러리, 뉴욕
프리뷰 오픈, 미사코 & 로젠, 도쿄
트빌리시 3. 월요일까지 살아 남자, 어린이 국립미술관, 트빌리시
2005 자율성, 폭시 프로덕션, 뉴욕
Artworks
무제

2019

알루미늄에 아크릴릭

78.4 x 64.4 cm

무제

2019

알루미늄에 아크릴릭

78.4 x 64.4 cm

무제

2018

알루미늄에 아크릴릭

104 x 85.7 cm

무제

2018

알루미늄에 아크릴릭

104 x 85.7 cm

무제

2018

알루미늄에 아크릴릭

104 x 85.7 cm

무제

2018

알루미늄에 아크릴릭

104 x 85.7 cm

무제

2018

알루미늄에 아크릴릭

104 x 85.7 cm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