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ice
  • Medium
토마스 샤이비츠

토마스 샤이비츠는 동시대 독일을 대표하는 작가 중 한 사람으로, 형상과 추상 간의 분야를 서로 접목해 마침내 그 경계를 없애는 회화와 조각 작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작가는 고전적인 회화 작품을 보고 그린 드로잉이나 건축물, 도시의 풍경, 대중 문화 등에서 수집한 이미지들을 분해하고 이들을 자신만의 문맥으로 재조합함으로써 독자적인 회화 언어를 개발했다. 작가는 이를 통해 관람객으로 하여금 친숙하고도 낯선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그는 최근의 작업을 통해 한 단계 더 추상화된 작업을 시도함으로써 관람객과 작품 사이에 직관과 상상의 여지를 한층 더 크게 남겨두고 있다.

 

토마스 샤이비츠는 1968년 독일 라데베르크에서 태어나 독일 드레스덴 조형예술대학에서 순수미술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5년 티노 세갈과 함께 제 51회 베니스 비엔날레의 독일관을 대표하는 작가였던 그는 독일의 본 미술관(2018)과 영국의 발틱 현대미술센터(2013),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현대미술관(2012), 아일랜드 현대미술관(2007) 등에서 다수의 개인전을 열었다. 주요 단체전으로는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2016), 미국의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2012), 독일의 피나코텍 국제현대미술관(2012), 프랑스의 퐁피두 센터(2012)와 팔레 드 도쿄(2012)가 있다. 주요 소장처로는 테이트 모던,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프랑크푸르트 국제현대미술관, 함부르거 반호프 현대미술관, 카네기 미술관과 퐁피두 센터 등이 있다. 현재 베를린에서 거주 및 작업중이다.

Biography

1968 독일 라데베르크 출생

독일 베를린에서 거주 및 작업 

현재 쿤스트아카데미 뒤셀도르프에서 회화/조소과 교수로 재직 중


1996 독일 드레스덴 국립조형예술대학 순수미술 석사 졸업
1996 독일 드레스덴 국립조형예술대학 순수미술 학사 졸업


 

개인전

2023 제니퍼 인 파라다이스, 학고재, 서울 

2022 새틀라이텐살, 스프루스 마거스, 베를린, 독일

2022 텐더 – X, 월터 스톰즈 갤러리, 뭔헨, 독일

2022 7이 5였다면, 클로스터 숀탈, 랑겐브루크, 스위스

2021 검은 백조, 스프루스 마거스, 런던, 영국

2020 주판, 타냐 보낵더 갤러리, 뉴욕, 미국

2020 판단의 눈가림, 노이에 갤러리 글라트베크, 글라트베크, 독일

2019 더블 스타, 학고재청담, 서울
2018 고원의 반 인물, 킨들 현대미술센터, 베를린
눈 속의 사냥꾼, 스프루스 마거스, 로스앤젤레스, 미국
마스터플랜/ 시네마, 본 미술관, 본, 독일
마스터플랜/ 시네마 (토마스 샤이비츠 기획), 빌헬름 학 미술관, 루트비히스하펜, 독일
2017 에칭 / 그라비어 사진, 닐스 보르흐 옌센 갤러리 & 에디션, 베를린
2016 샤우라거 9.44, 부호 물러, 베를린
2015 15.92 x 16, 파라 & 로메로, 마드리드, 스페인
2014 라디오픽쳐스, 스프루스 마거스, 베를린, 독일
상상 스튜디오, 타냐 보낵더 갤러리, 뉴욕
2013 원-타임 패드, 발틱 현대미술센터, 게이츠헤드, 영국
2012 원-타임 패드 (토마스 샤이비츠 기획 참여), 프랑크푸르트 현대미술관,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
2011 강과 근원, 콜레치오네 마라모티, 레지오 에밀리아, 이탈리아
두 번째를 위한 세 가지, 파라 & 로메로, 마드리드
2010 움직이는 플랜 B – 챕터 투, 스프루스 마거스, 런던
어수선한 공간, 탁시스팔레 쿤스트할레 티롤, 인스브루크, 오스트리아
2009 아트 베를린 컨템포러리, 베를린
A.G.C.T., 프로젠튼갤러리 함부르크, 함부르크, 독일
2008 골디락스 존, 스프루스 마거스, 베를린
90가지 요소에 대하여 / 정글에서의 죽음, 캠든 아트 센터, 런던; 무담 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
2007 90가지 요소에 대하여 / 정글에서의 죽음, 아일랜드 현대미술관, 더블린, 아일랜드
아폴로, 싱켈 파빌리온, 베를린, 독일
2006 로우 스위티#오메가 하우스, 프로젠튼갤러리 함부르크, 함부르크, 독일
인구 많은 계곡 너머로 보기, 타냐 보낵더 갤러리, 뉴욕
카사 아말리아 인덱스, 스프루스 마거스, 쾰른, 독일
2005 테이블, 바다, 그리고 예시 (티노 세갈과 함께), 제51회 베니스 비엔날레, 독일 전시관, 베니스, 이탈리아
빈터투어 베니스를 반기다. 컬렉션 작품으로부터, 빈터투어 미술관, 빈터투어, 스위스
2004 포티스 달로이아 & 가브리엘, 상파울루, 브라질
ABC - I II III, 제네바 컨템포러리 아트 센터, 제네바, 스위스
2003 토마스 샤이비츠가 선택한 일곱 가지 현대 직책 (토마스 샤이비츠 기획), 코흐 앤 케슬러우 갤러리, 베를린
2002 비너스 – 한니발이 문 앞에 다다랐다, 프로젠튼 갤러리 함부르크, 함부르크, 독일
1- 기하학 B, 아트페이스, 샌안토니오, 미국
2001        매트릭스 195: 토마스 샤이비츠 1-기하학 B, BAMPFA, 샌프란시스코, 미국
배니스터 다이아몬드,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 암스테르담
톨레도의 전망과 계획, 빈터투어 미술관, 빈터투어, 스위스
톨레도의 전망과 계획, 라이프치히 조형예술박물관, 라이프치히, 독일
2000 대리, 레만 갤러리, 드레스덴, 독일
1999 로우 스위티, ICA, 런던
1998 더블, 루프 라움 퓨어 악투엘르 쿤스트, 베를린
1997 디지털린, 레만 갤러리, 드레스덴, 독일


소장
알폰드 컨템포러리 아트 컬렉션, 윈터파크, 미국
ACT 아트 컬렉션, 브레멘, 독일
카네기 미술관, 피츠버그, 미국
퐁피두 센터, 파리
콜레치오네 마라모티, 레지오 에밀리아, 이탈리아
도이치 방크 컬렉션,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
도이치 텔레콤 컬렉션, 본, 독일
샌프란시스코 파인 아트 뮤지엄, 샌프란시스코, 미국
함부르거 반호프 현대미술관, 베를린
아일랜드 현대미술관, 더블린
키코 컬렉션, 렌바흐 하우스 미술관, 뮌헨, 독일
본 미술관, 본, 독일
켐니츠 미술관, 켐니츠,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뒤셀도르프, 독일
빈터투어 미술관, 빈터투어, 스위스
쿠퍼슈티카비넷 베를린, 베를린
무담 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
프랑크푸르트 현대미술관,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
컨템포러리 아트 박물관, 로스앤젤레스, 미국
시카고 현대미술관, 시카고,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 뉴욕
머더미 컬렉션, 런던
캐나다 국립미술관, 온타리오, 캐나다
올브리히트 컬렉션, 베를린
피나코텍 국제현대미술관, 뮌헨, 독일
보로스 컬렉션, 베를린
괴츠 컬렉션, 뮌헨, 독일
스토펠 컬렉션, 쾰른, 독일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샌프란시스코, 미국
국립 그래픽 컬렉션 뮌헨, 뮌헨, 독일
드레스덴 국립미술관, 드레스덴, 독일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 암스테르담
테이트 모던, 런던

 

주요 단체전

2023 나는 그곳에 없다, 지둔 보스위트 갤러리, 룩셈부르크 

2022 믹스 & 매치. 수집의 재발견, 피나코텍 현대미술관, 뮌헨, 독일

2022 상상력이 풍부한 행동을 위한 공간, 본 미술관, 본, 독일

2022 눈 속의 활, KIT – 쿤스트 임 터널, 뒤셀도르프, 독일

2022 예술은 해독제, 포르린던 미술관, 바세나르, 네덜란드

2022 북쪽-남쪽, 빈터투어 미술관, 빈터투어, 스위스

2021 시크릿 프렌즈, 빌헬름스하펜 미술관, 빌헬름스하펜, 독일

2022 미스 인 마인드, 스프루스 마거스, 베를린, 독일

2022 당신의 예술: 멘쉬, 데어 / 쾨퍼, 디어, 디, 다스, 볼프스부르크 시립미술관, 볼프스부르크, 독일

2022 그들의 존재를 움직이는 형태, 슈프렝겔 박물관, 하노버, 독일

2022 페인팅: 오브솔레센스 데 프로그램, MASC– 스트라스부르 근현대미술관, 레사블르돌론느, 프랑스

2020 자살, 쿤스트젤레 베를린, 베를린, 독일

2022 로컬 탤런트, 스프루스 마거스, 베를린, 독일

2022 블랙 앨범 / 화이트 큐브. 미술과 음악으로의 여행, 쿤스탈 로테르담, 로테르담, 네덜란드

2022 아무것도 타지 않게 하세요, 본 미술관, 본, 독일

2022 현대미술의 구름, 올덴부르크 쿤스트베린, 올덴부르크, 독일

2019 하이퍼! 예술과 음악 속으로 가는 여정, 다이치토르할렌, 함부르크, 독일
2018 나는 균열이다, 벽을 통과하고 싶다, 잠룽 피터스-메세르 앤 미에티넨 컬렉션, 살론 달만, 베를린
회화 이후의 회화 이후의 회화 이후의: 현대 독일의 이미지 메이킹, 광둥예술박물관, 광저우, 중국
2017 파블로 피카소에서 로버트 라우센버그까지, 켐니츠 미술관, 켐니츠, 독일
추상회화의 현재!, 쿤스트할레 크렘스, 크렘스 안 데어 도나우, 오스트리아
머더미 컬렉션 대표작, 뉴포트 스트리트 갤러리, 런던
나는 나의 광고 타깃이 아니다, 쿤스트 하우스 드레스덴, 드레스덴, 독일
창백한 정신. 정오, 렌바흐 미술관, 뮌헨, 독일
2016 익사이트먼트 – 루디 퍼흐의 전시,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 암스테르담
나의 추상 세계, 미 컬렉터스 룸 베를린/올브리히트 재단, 베를린
현재, 노이게리엠슈나이더, 베를린
영화로서의 회화, 쿤스트할레 다름슈타트, 다름슈타트, 독일
선택적 친화력: 1960년대 후반부터의 독일 예술, 라트비아 국립미술관, 리가, 라트비아
2016ㅇㅇ 상설 컬렉션 프레젠테이션, 라이프치히 조형예술박물관, 라이프치히, 독일; 스트라스부르 근현대미술관, 
2016ㅇㅇ 스트라스부르, 프랑스
2015 PIN의 50년. 피나코텍 국제현대미술관의 후원자들, 국립 그래픽 컬렉션, 뮌헨, 독일
음악 속 예술, ACT 아트 컬렉션의 작품, 베젤부르크 현대미술관, 브레멘, 독일
피카소 이후: 80인의 동시대 작가, 웩스너 시각예술센터, 콜럼버스, 미국
현대미술 속 피카소, 다이치토르할렌, 함부르크, 독일
2014 러브스토리 - 안네 앤 볼프강 티체 컬렉션, 하우스 21, 비엔나
아름다운 풍경 – 미에티넨 컬렉션 작품, 살론 달만, 베를린
근원: 예술가들 사이의 대화 및 토론, 파라 & 로메로, 이비사, 스페인
열정의 열매, 퐁피두 센터 컬렉션, 효고 현립 미술관, 고베, 일본
2013 깨닫기 위해 - 바우하우스부터 오늘날의 미술과 텍스타일, 빌레펠트 쿤스트할레, 빌레펠트, 독일
로컬라이제이션. 작센 주의 현대 미술, 드레스덴 국립미술관, 드레스덴, 독일
현실에 첫발을 들이다, 아일랜드 현대미술관, 더블린
잭퀸킹에이스, 베를린 신국립미술관, 베를린
이중 사진, 졸로투른 시립미술관, 졸로투른, 스위스
새로운 관점: 현대미술, 세인트루이스 미술관, 세인트루이스, 미국
이전에 곁에 있던, 이후에 주변에 있는, 현재의 것들, 파라 & 로메로, 이비사, 스페인
윌리엄 S. 버로스 - 회고전, 팔켄베르크 컬렉션/ 함부르크 다이치토르할렌, 함부르크, 독일
작센 - 도이치방크 컬렉션, 라이프치히 조형예술박물관, 라이프치히, 독일
2012 쑥스러워 하지 마, 망설이지도 마 -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로간 컬렉션,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샌프란시스코, 미국
기하학과 제스처 – 현대 회화와 조각, 현대 회화와 조각, 피나코텍 국제현대미술관, 뮌헨, 독일
열정의 열매, 퐁피두 센터, 파리
에덴동산, 팔레 드 도쿄, 파리
컬렉션. 키퍼에서 헤닝으로 이어지는 독일 미술, 보이만스 반 뵈닝겐 미술관, 로테르담, 네덜란드
패션 - 행크 컬렉션, 쿤스트 팔라스트 미술관, 뒤셀도르프, 독일
공통된 기반, 제13회 베니스비엔날레 국제건축전, 베니스 비엔날레, 베니스, 이탈리아
이름은 버로스입니다, 칼스루에 예술과 미디어 기술 센터, 카를스루에, 독일
2011 측량사, 올브라이트 녹스 미술관, 버펄로, 미국
포트폴리오 베를린 1, 로스토크 쿤스트할레, 로스토크, 독일
할렐루와! - 캔을 위한 추모, ABT아트, 슈투트가르트, 독일; 쿤스틀러하우스 베타니엔, 베를린
추상///조각, 게오르그-콜베 박물관, 베를린
                나는 당신을 사랑하기로 약속한다, 쿤스탈 로테르담, 로테르담, 네덜란드
친화력 III, 바이마르 신박물관, 바이마르, 독일
2010 움직이는 플랜 B – 챕터 원 (토마스 샤이비츠 기획), 더 드로잉 룸, 런던
지금 이 시기가 아니면 – 동시대 독일 회화, 상파울루 미술관, 상파울루, 브라질
                낭만주의 시대부터 오늘날까지의 예술, 드레스덴 국립미술관/알베르티눔, 드레스덴, 독일
15x1 \\ 45+15 명화 // 1945 이후의 드로잉, 드레스덴 국립미술관, 드레스덴, 독일
                궁금한가? 개인 컬렉션으로 본 21 세기 미술, 독일연방공화국 국립현대미술관, 본, 독일
2009 모더니즘 명화: 빈터투어 미술관 컬렉션, 트렌토&로베레토 현대미술관, 로베레토, 이탈리아
성좌들: MCA 컬렉션 회화, 시카고 현대미술관, 시카고, 미국
                월 로켓: 현대예술가들과 에드 루샤, 올브라이트 녹스 미술관, 버펄로, 미국
                모더니즘의 정점. 빈터투어 미술관, 분데쿤스트할레, 본, 독일
                현대미술 소장품, 피나코텍 국제현대미술관, 뮌헨, 독일
2008 월 로켓: 현대예술가들과 에드 루샤, 플래그 아트 파운데이션, 뉴욕
                저장공간 부족 I – 컬렉션 회화, 무담 룩셈부르크-그랑 뒤 장 현대미술관, 룩셈부르크
  초자연, CCA 안드라츠, 마요르카섬, 스페인
2007 멀티플랙스: 예술의 향방, 1970에서 지금까지, 뉴욕 현대미술관, 뉴욕
나는 움직일 때라야만 볼 수 있다. 종이에 그려진 동시대 미술의 위치, 드레스덴 국립미술관, 드레스덴, 
2016ㅇㅇ독일
관점 07, 렌바흐 미술관, 뮌헨, 독일
원더월 - 숭고함 구축하기, 토미오 코야마 갤러리, 도쿄
로커 아일랜드: 올브리히트 컬렉션 작품, 폴크방 미술관, 에센, 독일
친화력, 바이마르 신박물관, 바이마르, 독일
상상은 현실이 된다: 결론, 칼스루에 예술과 미디어 기술 센터, 카를스루에, 독일
레벨 2 갤러리: 아티스트 다이닝 룸, 테이트 모던, 런던
2006 리히터부터 샤이비츠까지: 1960년 컬렉션 이후 종이 위의 독일 작품, 빈터투어 미술관, 빈터투어, 스위스
레이더: 로건 컬렉션 선정, 덴버미술관, 덴버, 미국
새로운 베를린 건설, 피닉스 미술관, 피닉스, 미국
여담, 캠든 아트 센터, 런던
2005 36x27x10 (토마스 샤이비츠와 친구들 기획), 베를린 공화국궁, 베를린
어딕션, 가고시안 갤러리, 베를린
현대로부터의 드로잉, 1975-2005, 뉴욕 현대미술관, 뉴욕
올브리히트 컬렉션의 양상, 베젤부르크 현대미술관, 브레멘, 독일
상상은 현실이 된다 1부: 다양해진 회화 도구들, 괴츠 컬렉션, 뮌헨, 독일
스플릿, 디 어프로치 갤러리, 런던
회화의 승리: 20주년 기념 전시회, 사치 갤러리, 런던
2004 제 26회 상파울루 비엔날레, 상파울루, 브라질
준비 과정 / 낯선 익숙함, 자를란트 미술관, 자르브뤼켄, 독일
현대미술, 1960년부터 오늘날까지, 퐁피두 센터, 파리, 프랑스
2003 슈퍼노바, 로건 컬렉션의 1990년대 미술,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샌프란시스코, 미국
실버 컨벤션, 갤러리 기티 노우어바크슈, 베를린
베를린 – 모스크바 / 모스크바 – 베를린 1950-2000, 마틴 그로피우스 바우, 베를린
포에버 영, 조머 컨템퍼러리 아트, 텔아비브, 이스라엘
피투라/회화: 라우션버그에서 무라카미까지 1964-2003, 코레르 박물관, 베니스, 이탈리아
마티스와 이후: 모더니즘의 백년,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샌프란시스코, 미국
독일의 회화 이천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쿤스트페어라인,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
2002 회화 작업하기. 디지털 시대의 회화와 미디어, 볼프스부르크 미술관, 볼프스부르크, 독일
독일의 표현주의, 올브라이트 녹스 미술관, 버펄로, 미국
그룹 쇼, 퍼시픽 – 아트 스페이스, 베를린
5년, 제니퍼 플레이 갤러리, 파리
신소장품, 빈터투어 미술관, 빈터투어, 스위스
작가들이 상상한 건축, ICA, 보스턴, 미국
사운즈, G7, 베를린
2001 종이 위의 새로운 작품, 컬린 갤러리, 더블린
피에몬테 지역 프리미어, 산드레토 레 레바우덴고 재단, 토리노, 이탈리아
굿 라이프, 레만 갤러리, 드레스덴, 독일
프리뷰, 웍스 온 페이퍼 Inc., 로스앤젤레스, 미국
베를린 - 런던 01, ICA, 런던
샘플 카드 – 회화의 모델, 회화에서 콘데 두케 문화 센터 콘데 두케, 마드리드
엘바 베니테스 갤러리, 마드리드
F., 포르첸갤러리 함부르크, 독일
세상의 끝에서 그림 그리기, 워커아트센터, 미니애폴리스, 미국
2000 에버하르트 하베코스트, 프랑크 니체, 토마스 샤이비츠, 화이트 큐브 2, 런던
영향력의 시대: 미국 문화의 거울 속 이미지, 시카고 현대미술관, 시카고, 미국
00 드로잉들, 바바라 글래드스톤 갤러리, 뉴욕
진정한 놀라움, 라인란트 컬렉터들 & 컬렉션, 조세프-하우브리히-쿤스트할레, 쾰른, 독일
컬렉터스 초이스, 엑시트 아트, 뉴욕
1999 눈높이, 노이에 베를리너 쿤스트페어라인, 베를린
회화 조사하기, 화이트채플 아트 갤러리, 런던; 시카고 현대미술관, 시카고, 미국; 
해머 미술관, 로스앤젤레스, 미국
드로잉들, 보낵더 장쿠 갤러리, 뉴욕
1998 보다 보다 – 베를린 ‘98, 루프 - 라움 푸어 악투엘르 쿤스트, 베를린
새로운 퍼포먼스 회화, 쿤스트라움 호텔, 취리히, 스위스
Artworks
Memory

2022

페인팅 보드에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ø30cm

Flag

2023

나무, 천으로 덮인 나무판 위에 옻칠

113x82x13cm

Relief and Index

2023

혼합재료, 진열용 유리 케이스

130×95×22cm

Influenz

2022

마분지에 유채, 스프레이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200x80cm

gp 309 (Garden Figure)

2020

래그 페이퍼에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45x95cm

gp 237 (Basic Pairs)

2020

래그 페이퍼에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45x95cm

gp 242 (Plastik)

2020

래그 페이퍼에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45x95cm

gp 244 (Index)

2020

래그 페이퍼에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45x95cm

Charlie

2021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스프레이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60x40cm

Monk

2017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수성 라커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60x50cm

Plastik

2022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70x50cm

Clock

2022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70x50cm

Flora

2022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20x30cm

Head

2022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및 혼합기법

100×70cm

Fish

2023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80x100cm

Drinker

2022

캔버스에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00x80cm

Flora

2022

캔버스에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00x80cm

Orion

2021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00x80cm

Round Cube

2017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ø100cm

File

2023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96×135cm

Still life

2019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40x90cm

Jennifer in Paradise

2023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20x280cm

Figure and Child

2022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40x190cm

Tender

2022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90×180cm

Fugue

2023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240x150cm

Deception

2022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240x150cm

Epic Games

2022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160x280cm

Moving Day

2016

캔버스에 유채, 비닐 페인트, 피그먼트 마커

260x180cm

AUF의 초상

2018

캔버스에 유채, 비닐, 피그먼트 마커

140 x 90 cm

무제

2012

종이에 연필, 색연필, 피그먼트 마커, 볼펜

21 x 29.7 cm

무제

2009

종이에 먹물, 연필

29.7 x 21 cm

무제

2009

종이에 피그먼트 마커와 연필

29.7 x 21 cm

파스빈더의 초상

2019

캔버스에 유채, 비닐, 피그먼트 마커

150 x 190 cm

형상

2019

캔버스에 유채, 비닐, 피그먼트 마커

100 x 70 cm

풍경

2019

면 혼방 원단에 유채, 비닐, 피그먼트 마커

140 x 90 cm

정물

2019

면 혼방 원단에 유채, 비닐, 피그먼트 마커

140 x 90 cm

작곡가

2019

면 혼방 원단에 유채, 비닐, 피그먼트 마커

140 x 90 cm

바이러스

2019

면 혼방 원단에 유채, 비닐, 피그먼트 마커

140 x 90 cm

캐피탈 VI

2019

합판, 판지 마운팅, 비닐과 아크릴

247 x 11.5 cm

돌비 극장

2017

합판, 목재, 마운팅, 유채, 비닐, 라커 페인트

60 x 70 x 55 cm

모노그램 (릴리프)

2017

합판, 목재, 마운팅, 유채

110 x 100 x 18 cm

초상화 2b

2011

스티로폼, 목재, 금속, 바니쉬

66 x 134 x 38 cm

News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