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ice
  • Medium
마류밍

마류밍은 〈펀•마류밍〉(1993~2004) 퍼포먼스 연작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작가다. 그의 또 다른 자아 ‘펀•마류밍’은 남성으로서 신체의 해방을 주장하는 여장 나체 퍼포먼스를 펼치며 동시대 미술사에 커다란 획을 그었다. 2000년대 이후부터는 본래 전공인 회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1969년 중국 황스에서 태어나 1981년도부터 가정교사 카이 에르헤에게 유화를 배웠다. 1991년도에 후베이미술학원 유화과를 졸업한 후, 1993년 베이징 이스트 빌리지에 합류하여 〈펀•마류밍〉 연작을 본격적으로 발표하기 시작했다. 같은 해 영국의 듀오 아티스트 길버트 & 조지와의 만남을 계기로 〈길버트 & 조지와의 대화〉(1993)를 완성하기도 했다. 1998년도에는 나체로 만리장성을 걷는 퍼포먼스 〈펀•마류밍 만리장성을 걷다〉를 통해 국제 미술계에 널리 알려졌다. 


20대에 아시아와 유럽, 미국 등 세계 무대를 누비며 작품을 선보였다. 런던 차이니즈 컨템포러리, 일본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 베이징 화이트박스 미술관, 서울 및 상하이 학고재 등 세계 유수의 기관에서 개인전을 개최한 바 있다. 30세 되던 해에 제48회 베니스비엔날레(1999)에 초청받았으며 이듬해에는 제3회 광주비엔날레(2000)에 참가했다. 뉴욕 P.S.1 현대 미술센터,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등 국제적으로 명망 높은 기관의 단체전에 다수 참여했다. 지난해 뉴욕 구겐하임미술관에서 열린 대규모 단체전 《1989년 이후의 예술과 중국》(2017)에서 작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런던 테이트컬렉션, 일본 후쿠오카 아시아미술관, 일본 오사카 국립국제미술관, 부산시립미술관 등에서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Biography

1969 중국 황스 출생

1981 카이 에르헤에게 그림을 배움
1991 중국 우한 후베이미술학원 유화과 학사 졸업
현재 베이징에서 거주 및 작업

개인 퍼포먼스 및 전시

2018 행위의 축적, 학고재, 서울
2015 마류밍의 드로잉 (중국국제갤러리박람회 2015), 중국 국제컨벤션센터, 베이징
2014 학고재, 서울
십분의 일초, 학고재 상하이, 상하이
2013 십분의 일초: 펀•마류밍, 화이트박스 미술관, 베이징
2011 젠더 수행성과 생물정치학 (디소시에이션: 2011 아트 창사), 후난성박물관, 창사, 중국
2009 마류밍 신작, 돌로레스 데 시에라, 마드리드
2007 마류밍에 대한 간략한 소개, 돌로레스 데 시에라, 마드리드
2006 프리모 마렐라 갤러리, 밀라노, 이탈리아
갤러리 아트사이드, 서울
2005 알베르 베나무 갤러리, 파리
베이징 아트 나우 갤러리, 베이징
마류밍 퍼포먼스 선택된 이미지들, 아우라 갤러리, 상하이
2004 펀•마류밍, 타이캉 탑 스페이스, 베이징
2003 애니 데이,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 후쿠오카, 일본
런던에서 펀•마류밍, 차이니즈 컨템포러리, 런던
2002 사진: 마류밍 개인전, 수빈 아트 갤러리, 싱가포르
2001 텐스타 쿤스트홀, 스톡홀름
갤러리 Q, 도쿄
몬트리올에서 펀•마류밍 (페스티벌 아트 액션 액추얼), 스튜디오 303, 몬트리올, 캐나다
리옹에서 펀•마류밍 (폴리소너리즈 페스티벌), 레 숩시스텅스, 리옹, 프랑스
오덴세에서 펀•마류밍 (제3회 인터내셔널 퍼포먼스 페스티벌), 오덴세, 덴마크
이스탄불에서 펀•마류밍 (제7회 인터내셔널 이스탄불 비엔날레), 이스탄불
퍼펙트 데이 II (제7회 인터내셔널 이스탄불 비엔날레), 처녀의 탑, 이스탄불
리스본에서 펀•마류밍, 필로메나 소어레스 갤러리, 리스본
무제 (스팬 2 인터내셔널 퍼포먼스 아트), CGP (딜스턴 그로브), 런던
2000 자카르타에서 펀•마류밍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퍼포먼스 아트 페스티벌 2000), 우탄카유 극장, 자카르타
광주에서 펀•마류밍 (제3회 광주비엔날레), 광주
뒤셀도르프에서 펀•마류밍 (퍼포먼스 아트 인 NRW 2000), 쿤스트라움 뒤셀도르프, 뒤셀도르프, 독일
뮌스터에서 펀•마류밍 (퍼포먼스 아트 인 NRW 2000), 쿤스트할레 뮌스터, 뮌스터, 독일
5분의 퍼포먼스 (퍼포먼스 아트 인 NRW 2000), 마시넨하우스/예흐 칼, 에센, 독일
퍼펙트 데이 I (제3회 방콕 국제 행위예술제), 반 챠오 프라야, 방콕
1999 잭 틸튼 갤러리, 뉴욕
런던에서 펀•마류밍, 차이니즈 컨템포러리, 런던
제네바에서 펀•마류밍 (퍼포먼스 인덱스 페스티벌), 제네바, 스위스
바젤에서 펀•마류밍 (퍼포먼스 인덱스 페스티벌), 바젤, 스위스
SFMoMA에서 펀•마류밍 (인사이드 아웃: 뉴 차이니즈 아트),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샌프란시스코, 
미국
엔스에서 펀•마류밍 (퍼포먼스 페스티벌), 엔스, 오스트리아
나고야에서 펀•마류밍 (NIPAF 여름 세미나 ’99), 나고야, 일본
도쿄에서 펀•마류밍 II (NIPAF 여름 세미나 ’99), 도쿄
리즈나 하이츠 ‘시나노 산소우’에서 펀•마류밍 (NIPAF 여름 세미나 ’99), 시나노 산소우, 나가노, 일본
나가노에서 펀•마류밍 II (NIPAF 여름 세미나 ’99), 나가노, 일본
뮌헨에서 펀•마류밍 (씨어터 페스티벌 슈필아트 ’99), 뮌헨, 독일
1998 혼돈 & 탄생/마류밍 ’98, 갤러리 Q & QS, 도쿄
펀•마류밍 만리장성을 걷다, 쓰마타이, 베이징
P.S.1에서 펀•마류밍 (인사이드 아웃: 뉴 차이니즈 아트), P.S.1 현대 미술센터, 뉴욕
1997 세타가야 미술관에서 펀•마류밍 (디젠더리즘), 세타가야 미술관, 도쿄
펀•마류밍이 스스로를 찍은 36장의 사진 II (디젠더리즘), 세타가야 미술관, 도쿄
브레다에서 펀•마류밍, 브레다, 네덜란드
알마에서 펀•마류밍 (퍼포먼스 아시아티크), 퀘벡, 캐나다
르 리우에서 펀•마류밍 (퍼포먼스 아시아티크), 르 리우, 퀘벡, 캐나다
트로아-리비에르에서 펀•마류밍 (퍼포먼스 아시아티크), 퀘벡, 캐나다
토론토에서 펀•마류밍 (퍼포먼스 아시아티크), 토론토, 캐나다
1996 차이니즈 컨템포러리, 런던
도쿄에서 펀•마류밍 I (NIPAF ’96), 국제 포럼, 도쿄
나가노에서 펀•마류밍 I (NIPAF ’96), 노동자 복지문화센터, 나가노, 일본
펀•마류밍 III, 베이징
피쉬 차일드, 베이징
펀•마류밍이 스스로를 찍은 36장의 사진 I, 베이징
1995 펀•마류밍과 물고기, 베이징
오리지널 사운드 (작가 10인의 솔로 퍼포먼스), 베이징
1994 펀•마류밍 II, 베이징 이스트 빌리지, 베이징
펀•마류밍의 점심 I, 베이징 이스트 빌리지, 베이징
펀•마류밍의 점심 II, 베이징 이스트 빌리지, 베이징
1993 길버트 & 조지와의 대화, 베이징 이스트 빌리지, 베이징
펀•마류밍 I, 베이징 이스트 빌리지, 베이징
펀•마류밍이 말하길, 베이징 이스트 빌리지, 베이징

 

소장
테이트컬렉션, 런던
후쿠오카 아시아미술관, 후쿠오카, 일본 
국립국제미술관, 오사카, 일본 
플로리다대학교 사무엘 P. 한미술관, 게인즈빌, 미국 
M+미술관, 홍콩
후베이미술관, 우한, 중국 
호남성 박물관, 창사, 중국 
메이룬미술관, 창사, 중국 
탄궈빈당대미술관, 창사, 중국
에슬 미술관, 클로스터노이부르크, 오스트리아 
업리버 아트 갤러리, 청두 
부산시립미술관, 부산
예술가의 집, 오슬로 
청신동 국제 당대예술공간, 베이징
기 & 미리암 울렌스 재단, 벨기에 
카사 디 리스파르미오 재단, 이탈리아
JGS재단, 미국 
타이캉 생명보험, 중국

단체 퍼포먼스 및 전시

2017 샤오 이 샤오 현대미술전, 산수이미술관, 베이징
그 시절, 후베이미술관, 우한, 중국
플라워 포 시즌스, 징 아트, 청두, 중국
1989년 이후의 예술과 중국: 세계의 무대, 구겐하임미술관, 뉴욕
중국 당대 사진 40년 (1976-2017), 베이징 삼영당 촬영 예술중심, 베이징
중국 현대미술가 드로잉 연구전 (1챕터) – 트라이엄프 갤러리 10주년 특별전, 트라이엄프 갤러리, 베이징
유혹적인 세이렌은 그대의 문장, 바르샤바 현대미술관, 바르샤바
잠재적 기쁨, 가목랑예술원, 광저우, 중국
리포커싱 – 순수미술 문학 아트센터 신관 개관전, 순수미술 문학 아트센터, 우한, 중국
무한한 현실, 다중적 현재 – 후베이 현대미술의 양상, 우한대학 완린미술관, 우한, 중국
2016 샤오 이 샤오 현대미술전, 야밍예술관, 허페이, 중국
유리: 작가 소장품전, 중앙예술대학(CAFA) 미술관, 베이징
부산비엔날레: 언/어더 아방가르드: 중국-일본-한국, 부산
위대한 일상, 부산시립미술관, 부산
시크릿 러브, 바름랜드미술관, 칼스타드, 스웨덴
중국 행위예술 30년 문헌전, 민생미술관, 베이징
현대미술의 새로운 수준, 가간미술관, 지난, 중국
세임? 낫 더 세임, 빅 하우스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우한, 중국
2015 퓨전: 1930년대 이후의 중국 현대미술, 우한대학 완린미술관, 우한, 중국
되돌아보는 미술사: 중국 현대미술의 새로운 길, 엘리온 아트 갤러리, 베이징
실험구역: 예술에 관한 논의, 난징 국제전람센터, 난징, 중국
영혼의 그랜드 투어: 현대미술전, 미오 아트 스페이스, 상하이
시크릿 러브, 트로펜뮤지엄, 암스테르담
2014 선구자의 선견과 지혜 – 중•불 수교 50주년 회고전, 중국국가박물관, 베이징
한아트가 엄선한 작품 100선, 한아트TZ갤러리, 홍콩
웨스트 세이 이스트 세이 – 중국 현대미술 연구전, 합미술관, 우한, 중국
맥락 이탈: 1984, 37.8아트랩, 베이징
온 더 웨이, 종 갤러리, 베이징
역병의 해 일지, 더큐브 프로젝트 스페이스, 타이베이; 아르코미술관, 서울
차이나아르테브라질, Oca, 상파울루, 브라질
2013 달리와 텅충 일기, 블루 루프 아트 갤러리, 청두, 중국
나는 미학적 진전에 관련되지 않았다: 퍼포먼스에 대한 재고, 스타 갤러리, 베이징
역사의 길: 베니스 비엔날레와 중국 현대미술의 20년, 베네시안 아르세날, 베니스, 이탈리아; 나파89, 
베니스, 이탈리아; 청두현대미술관, 청두, 중국
시크릿 러브, 세계 문화 박물관, 고센버그, 스웨덴
진화, 아방가르드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난징, 중국
역병의 해 일지, 파라사이트, 홍콩
고도에 대한 불안, 스노우 마운틴 뮤직 페스티벌, 리장, 중국
다양한 혀, 유니크 톤, 베이징
장관 복원: 중국 현대미술, MODEM 현대미술센터, 데브레첸, 헝가리
2012 역사의 재고: 중국 현대미술 초대전, 선전미술관, 광저우, 중국; 스자좡미술관, 스자좡, 중국; G-Dot 아트 
스페이스, 베이징; 후베이미술관, 우한, 중국
시창 일기, 블루 루프 아트 갤러리, 청두, 중국
시크릿 러브, 동아시아박물관, 스톡홀름
관대함 – 중국 작가 21인의 이례적 작품 소장전, 화이트박스, 베이징
개념 재개: 중국 현대 사진의 간단한 역사, 시샹미술관, 베이징
2011 행위예술 중국 문헌 1985-2010, 송좡미술관, 베이징
중국 현대미술의 표현, 금일미술관, 베이징
움직임의 균형 – 아시아 현대미술에 대한 태도, 소카 아트 센터, 베이징
회고와 전망: 후베이 유화전, 후베이미술관, 우한, 중국
우리의 고국, 베이징 비즈니스 투데이, 베이징
관계, 이중성을 횡단하다, 아트사이드 갤러리, 베이징
레드, 10 챈서리 레인 갤러리, 홍콩
2010 역사의 재구성, 중국 국립 컨벤션 센터, 베이징
난징 비엔날레: 그리고 작가들 2010, 장쑤성미술관, 난징, 중국
2009 현대 중국 사진, 플로리다 사진 미술관, 탬파, 미국
액션-카메라: 베이징 퍼포먼스 사진, 모리스 앤 헬렌 벨킨 미술관, 밴쿠버, 캐나다
후베이와 후난 현대미술의 동향 1985-2009, 광둥미술관, 광저우, 중국
회고와 탐구 – 순수미술 문학 아트센터 소장전, 후베이미술관, 우한, 중국
재시각화된 중국 & 도시문화의 사상, 시안 취장 국제현대미술제, 시안, 중국
중국: 오늘날의 부활, 팔라조 레알레, 밀라노, 이탈리아
2008 차이나 골드, 마욜 미술관, 파리
베이징-아테네: 중국 현대미술, 테크노폴리스, 아테네
중국, 사회주의적 리얼리즘을 넘어, 조선일보 미술관, 서울
아방가르드 차이나: 중국 현대미술 20년, 국립신미술관, 도쿄; 아이치현 미술관, 나고야, 일본; 
국립미술관, 오사카, 일본
차이나 포워드, 춤백화점, 모스크바
조우, 페이스갤러리, 베이징
현대 중국 – 외곽에서 중앙까지, 아트사이드 갤러리, 베이징
화중유화(画中有话), 다이얼로그 스페이스, 베이징
인터렉티브 – 2008, 중국 현대 유화 초대전, 우한 미술관, 우한, 중국
2007 타이머01, 트리엔날레 보비사, 밀라노, 이탈리아
정치적 미술, 트레차코프 국립박물관, 모스크바
메이드인 차이나: 에스텔라 소장전, 루이지애나 현대미술관, 훔레벡, 덴마크; 이스라엘박물관, 예루살렘
용의 진화: 중국 현대사진, 차이나스퀘어 갤러리, 뉴욕
아트 나우 상하이 – 베이징 아트 나우 갤러리 상하이관 개관전, 베이징 아트 나우 갤러리, 상하이
중국의 퍼포먼스 사진, 잉 갤러리, 베이징
웍스 온 페이퍼, 게디스 컨템포러리, 뉴욕
베이징에 자리잡기: 최근의 중국 퍼포먼스 비디오 (‘후유증’ 중에서), 아트스페이스, 시드니, 호주
갈망의 풍경: 샹양과 그의 제자들, 브릿지 갤러리, 베이징; 스지아좡 당대미술관, 베이징
1997-2007 십년의 잠에서 깨어나다, 허징 유안 아트 갤러리, 베이징
몰리: 중국 현대작가 15인, 아트 시즌스 레이크 취리히 갤러리, 취리히, 스위스
새로운 제국: 중국 현대미술의 원대한 시야, 소카 아트센터, 타이베이
차이나 넥스트 도어, PAN, 나폴리, 이탈리아
2006 강과 호수: 중국 현대미술, 잭 틸튼갤러리, 뉴욕
한 시점 – 우한, 순수미술 문학 아트센터, 우한, 중국
위대한 퍼포먼스: 중국 현대사진, 맥스 프로태치, 뉴욕
롱 마치 캐피탈, 롱마치스페이스, 베이징
2006 헤이리 아시아 프로젝트 1 중국 현대미술축제, 파주
현대 사실주의의 재발견, 소카 아트센터, 베이징
과정과 표현, 스타 85 갤러리, 타이베이
스스로 – 변화하는 풍경: 1990년 이후의 중국 아방가르드 사진, 아시아 아트 센터, 베이징
숙명을 넘어서, 아트시즌스갤러리, 베이징
커먼 링크, 바네사 아트링크, 베이징
2005 중국, 현대 회화, 카사 사라세니, 볼로냐, 이탈리아; 산 조르지오, 볼로냐, 이탈리아
꿈 생산자 (II/VI): 상상의 중국 현대미술관, 청신동 현대미술공간, 베이징 
프라하 비엔날레 2: 중국 – 중국 회화에 대한 새로운 관점, 칼린 홀, 프라하
마작 – 울리 지그 중국 예술 소장전, 베른미술관, 베른
제스쳐: 시각자료실 진행 중, 마케도니아 현대 미술관, 테살로니키, 그리스; 쿼터-첸트로 프로듀치오네 
아르떼, 플로렌스, 이탈리아
이상한 천국, 중국 현대사진전, 헬싱키 미술관, 헬싱키
베이징 컨템포러리, 갤러리 캄플, 뮌헨, 독일
흥분, 아우라 갤러리, 상하이
샨펑!: 중국 아방가르드 조각, 빌덴안지 박물관, 헤이그, 네덜란드
장벽: 중국 현대미술의 재구성, 밀레니엄 미술관, 베이징; 올브라이트 녹스 미술관, 뉴욕
하루살이, 베이징 코뮨, 베이징
징더전에서 PVC까지, 차이니즈 컨템포러리, 베이징
제3회 티라나 비엔날레, 티라나
중국, 현대 회화, 폰다치오네 팔라초 브리케라시오, 토리노, 이탈리아
중국, 현대 미술의 전망, 오베르단 극장, 밀라노, 이탈리아
2004 나! 나! 나!, 코트야드 갤러리, 베이징
신체 중국, 마르세유 현대 미술관, 마르세유, 프랑스
금지된 감각? 중국 현대미술의 관능, 그르노블 박물관, 그르노블, 프랑스; 프랑수와 미테랑 문화 공간, 
페리괴, 프랑스
나의 행적을 되돌아 보다, 플라비아 뮬러 메데이로스의 작업공간, 런던
한아트 TZ갤러리 20주년 기념전, 홍콩아트센터, 홍콩
중국의 눈: 중국의 현대 사진, 게디스 컨템포러리, 뉴욕
중국 페인팅의 새로운 시각, 마렐라 아르테 컨템포라니아, 밀라노, 이탈리아
화가지(花家地), 아트시즌스갤러리, 베이징
과거와 미래 사이: 중국의 새로운 사진과 비디오, 뉴욕 국제 사진센터, 뉴욕; 아시아 소사이어티, 뉴욕; 
시애틀미술관, 시애틀, 미국;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 런던; 세계문화의 집, 베를린; 산타바바라 미술관, 
산타바바라 아트 뮤지엄, 캘리포니아, 미국; 스마트 미술관, 시카고, 미국; 듀크대학교 내셔미술관, 더럼, 
미국
카메라/액션: 퍼포먼스와 사진, 현대사진 박물관, 시카고, 미국
  포저스, 코트야드 갤러리, 베이징
페이스 투 페이스, 아우라 갤러리, 상하이
입구, 아우라 갤러리, 상하이
2003 차이나 아트 나우: 아웃 오브 더 레드, 마렐라 아르테 컨템포라니아, 밀라노, 이탈리아; 트레비 플래쉬 
미술관, 페루자, 이탈리아
중국의 신체, 갤러리 앤 르트레, 파리
중국의 여성들, 알베르 베나무 갤러리, 파리
아를에서의 만남, 아를, 프랑스
이상한 천국, 중국현대사진전, 루돌피눔 갤러리, 프라하
프라하 비엔날레 1: 주변부가 중앙이 되다, 국립미술관 벨레트리즈니 팰리스, 프라하
헐벗은 양성성, 팩토리 798, 베이징
2002 반항하는 신체들, 아트 모스크바 2002, 중앙화가의 집, 모스크바
한•중 회화 2002 – 새로운 표정, 예술의 전당, 서울
국제적 전시자, 커존극장, 런던
중국의 근대성, 아르만도 알바레스 팬데아다 재단, 상파울루, 브라질
파리-북경, 피에르가르댕 문화공간, 파리
중국의 새로운 사진, 코트야드 갤러리, 베이징
재해석: 중국실험미술의 십 년 1990-2000, 제1회 광저우 트리엔날레, 광둥미술관, 광저우, 중국
번역된 몸짓들, 카릴리오 길 뮤지엄, 멕시코시티
중국의 새로운 사진, 제2회 핑야오 국제 사진 페스티벌, 핑야오, 중국
설상가상, DDM 웨어하우스, 상하이
2001 번역된 몸짓들, 세계문화의 집, 베를린; 퀸즈 미술관, 뉴욕
훠궈(火锅): 중국 현대미술, 예술가의 집, 오슬로
소년 소녀, 업리버 로프트, 쿤밍, 중국
제7회 이스탄불 비엔날레 : 에고-푸가, 톱카프 궁전, 이스탄불
네이키드, 우드 스트리트 갤러리, 피츠버그, 미국
2000 남자다운, 아트 인 제너럴, 뉴욕
제3회 광주비엔날레: 인(人)+간(間), 광주
제3회 광주비엔날레: 보이지 않는 경계 – 변모하는 아시아의 미술, 광주; 우츠노미야 미술관, 우츠노미야, 
일본
2000년도의 중국 현대미술전: 소생의 시간, 업리버 아트 갤러리, 청두, 중국
인물: 모더니즘의 이면, 스너그 하버 문화 센터, 뉴욕
우리의 중국 친구들, ACC 갤러리 바이마르, 바이마르, 독일; 갤러리에 누에델리, 바이마르, 독일
유토피아, 로갈란드 미술관, 스타방에르, 노르웨이
중국의 퍼포먼스, JGM 갤러리, 파리
1999 소년에게는 분홍/소녀에게는 파랑, NGBK베를린, 베를린
제48회 베니스비엔날레: 아페르토 오버 올, 베니스, 이탈리아
1998 자율 행동, 아트스페이스, 오클랜드, 뉴질랜드
타마 비방 ’98, 타마 예술 대학, 도쿄
인사이드 아웃: 뉴 차이니즈 아트, P.S.1 현대 미술센터, 뉴욕;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 샌프란시스코, 
미국; 아시아 소사이어티, 뉴욕
1997 디젠더리즘, 세타가야 미술관, 도쿄
퍼포먼스 사진들, 잭 틸튼 갤러리, 뉴욕
중국의 사진과 비디오, 맥스 프로태치, 뉴욕
또 다른 대장정: 90년대 중국 개념미술과 설치미술, 펀다멘타 파운데이션, 브레다, 네덜란드
1996 차이나 아방가르드 재료전, 갤러리 Q & QS, 도쿄
1995 제 3자의 접촉, 베이징
이름 없는 산 1m 높이기, 베이징
아홉 개의 구멍들, 베이징
1992 제1회 1990년대 비엔날레 아트페어 – 유화 부문, 광저우, 중국
1989 상황의 연작들, 후베이미술학원, 우한, 중국
Artworks
No. 12

2014-2015

혼합매체

150 x 100 cm

No. 8

2014-2015

혼합매체

150 x 100 cm

No. 6

2014-2015

혼합매체

150 x 100 cm

No. 5

2014-2015

혼합매체

150 x 100 cm

No. 4

2014-2015

혼합매체

150 x 100 cm

No. 3

2014-2015

혼합매체

150 x 100 cm

No. 2

2014-2015

혼합매체

150 x 100 cm

No. 1

2014-2015

혼합매체

150 x 100 cm

No. 15

2016

캔버스에 유채

100 x 80 cm

No. 3

2016

캔버스에 유채

100 x 80 cm

No. 9

2015-2017

캔버스에 유채

200 x 150 cm

No. 11

2015-2017

캔버스에 유채

200 x 150 cm

No. 13

2015

캔버스에 유채

200 x 150 cm

No. 1

2015-2017

캔버스에 유채

200 x 150 cm

No. 11

2015

캔버스에 유채

250 x 200 cm

No. 12

2014-2015

캔버스에 유채

200 x 150 cm

No. 1

2015-2016

캔버스에 유채

200 x 250 cm

No. 2

2015-2016

캔버스에 유채

200 x 150 cm

No. 1

2016

캔버스에 유채

140 x 100 cm

News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